하루 세 줄, 마음 정리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방법 - 삼남매 아빠 행복 찾기 홈으로 이동하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이 책은 매일 세 줄의 일기를 쓰는 것으로 자신의 마음을 정리하고 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이 책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방법으로 습관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루 세줄, 마음 정리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습관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서 하루 세줄, 마음정리법

매일 세 줄의 일기를 쓴다.

저서의 핵심은 매일 세 줄의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정리하고 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일기를 쓰는 것은 단순한 일상 기록보다는 자신의 감정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것에 중점을 두면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의 일상과 감정을 세줄로 간단하게 정리하는 방법으로, 일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 세줄을 작성하면, 자신의 감정을 파악하고, 감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책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루 세줄을 작성하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일기에서 패턴을 찾는다.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은 좋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기를 쓰면서 자신의 감정, 생각, 행동, 환경 등에서 패턴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턴을 찾아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개선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하루 세줄을 작성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루에 느낀 감정과 그날의 일상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적으면 됩니다. 부담 가질 필요 없습니다. 그냥 적을 수 있는 노트나 메모장이면 충분합니다. 하루 세줄을 작성할 때는,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목표를 세우고 실천해 본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패턴을 파악하고 개선 방법을 찾았다면 목표를 수립해서 실행해 보세요.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행하면서, 어떤 일이나 사건으로부터 배운 교훈이나 자신이 성장한 점을 적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세줄은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데에 도움이 되는 뛰어난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습관을 바꿀 수 있습니다.

결론

저에게 적용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하루 세줄을 통해서 나 자신과 소통하고, 회사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 고바야시 히로유키의 '하루 세 줄, 마음 정리법'은 소소한 습관을 통해 삶의 질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것을 꾸준히 실천하면, 마음의 안정을 찾고 건강한 감정 관리를 하도록 노력해 보면 갑갑한 일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개인의 성장과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며, 인간관계와 업무 능력도전하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삶의 변화와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