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맥북 에어 M1을 처음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전에는 윈도우OS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맥북OS 사용법이 처음에는 낯설고 어려웠습니다.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맥북 에어 초보자들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개해드릴 주제는 바로 "맥북 마우스 휠버튼 사용자화"입니다. 이 포스트를 통해서 맥북 에어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썸네일-맥북 에어 무선 마우스 설정법
맥북 에어 무선 마우스 설정법

 

1. 맥북 마우스 휠 버튼 사용자화의 필요성

개인적으로 맥북에서 외부마우스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마우스 휠버튼(흔히 스크롤버튼이라 불리는 중앙버튼) 이 활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버튼을 자유롭게 사용자화 하면 맥북 사용에 있어 보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2. 사용자화 방법 및 순서

맥북 에어에서 마우스 휠버튼을 사용자화 하려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 보세요.

마우스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마우스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1. 먼저,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환경 설정에 들어가 보면 "MissionControl"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MissionControl"메뉴에서 "핫코너(hotcorners) 단축키"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또는 사진처럼 검색에서 "mission"을 검색해서 핫코너 단축키를 선택해 줍니다.
  4. "핫코너" 설정에서 원하는 모서리(예:좌상단, 우하단등)를 선택한 후, Mission Control 항목에서 설정 상태를 확인합니다.
  5. 이제 마우스 휠버튼이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해당마우스의 설정에서 휠버튼을 "센터클릭(centerclick)" 또는 "마우스 버튼 3"으로 설정해 주세요.

 

 

이러한 설정을 마치고 나면, 이제 마우스 휠버튼을 통해 MissionControl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선호상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응용프로그램 원도우, 데스크탑 보기 중에서 설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3. 실행 결과 및 이점

마우스 휠 버튼 사용자화를 통한 이점은 다양하며, 트랙패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외부 마우스를 통해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사용하던 기능 외에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트랙패드의 사용성과 유사한 업무 생산성을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결론

오늘은 맥북 에어 초보자들을 위한 꿀팁 중 하나인 "맥북 마우스 휠 버튼 사용자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설정은 애플 맥북 M1, M2 등의 노트북에서도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모델에서 활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맥북 사용 팁을 통해 여러분의 맥북 사용에 도움이 되고자 하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