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메일 앱 이용 외부 계정 연동하기, 네이버 계정 추가 방법 - 삼남매 아빠 행복 찾기 홈으로 이동하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맥북 에어 사용 시 기본 메일앱을 활용하여 외부 메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활용하면, 따로 메일 계정 들어가지 않고도 개인 메일을 관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맥북 입문자에게는 필수로 추천드리는 기능입니다. 맥북에어뿐만 아니라 다른 맥북에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메일앱 메일 연동 방법 썸네일

 

네이버 메일 환경 설정하기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POP3/MAP설정을 클릭 하세요. 그럼 POP3/SMTP 사용여부가 나오는데, 사용함으로 선택하면, 사진처럼 적용범위부터 외부메일 처리까지 개인이 설정할 수 있는 옵션 내용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존에 받은 메일을 포함해서 연결했습니다. 중복적으로 메일 읽음 처리하기 싫어서 네이버 메일함에는 읽음 처리가 되도록 설정했고, 백업용으로 원본은 저장해 놓고 받는 것으로 세팅했습니다. 

네이버 메일 내 환경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메일 내 환경설정하는 방법

또한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서 2차 인증을 저는 필수적으로 합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한, 보안 강화는 스스로 좋게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개인 선택사항이므로 참조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웹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개인 이모티콘을 클릭합니다. 기본보안 설정에서 2단계 인증 관리를 클릭합니다. 클릭 후 사진처럼 보안설정 항목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들어가면, 2단계 인증 관리 항목이 나옵니다. 저는 아이폰, 맥북 같이 연동해서 사용하므로 아이폰으로 선택하고, 비밀번호 생성합니다. 비밀번호는 숫자로 나오는데, 기억하셨다가, 맥북에 메일 세팅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2단계 보호 설정은 각 제품별로 비밀번호를 각각 관리가 가능합니다. 보안 설정에서 2차 인증을 하지 않고 싶으시다면, 기존 네이버 로그인 비밀 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계정 2단계 인증 관리 설정 방법
네이버 계정 2단계 인증 관리 설정 방법

보안 인증을 사용하게되면, 기기별 최근 사용 내역이 남고, 필요가 없을 경우 설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보안 인증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고 맥북에서 팝업이 나올 경우가 발생하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비밀번호를 개인 비밀 노트에 저장해 놓았다가 필요시 다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맥북에서 메일 앱 이용 외부 계정 연동 하기 

네이버 외부메일 설정이 완료되면, 맥북 기본 앱을 실행합니다. 상단에 계정 추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처음에 보면 네이버 메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메일 계정을 클릭 후 계속 버튼을 눌러 줍니다. Mail 계정 추가 내용에 네이버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암호는 개인 비밀 번호를 입력해 주고 로그인해줍니다. 만약 2차 보안 설정을 해주었다면, 2차 보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까지 하셨는데, 메일을 끌어오지 않고 있다면, 계정 유형은 POP로 설정하시고, 수신 메일 서버에는 pop.naver.com으로 변경해 보시고, 다시 로그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진처럼 최종적으로 계정항목에 네이버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메일 계정 추가하고 설정하는 순서
맥북에서 메일 계정 추가하고 설정하는 순서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외부 메일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 드렸습니다. 처음 맥북 사용자라면, 궁금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초기 맥북 구매했을 때 설정하면 좋은 사항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보안은 계속 강조가 될 것이니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기존 메일을 연동해서 관리를 맥북에서 하고 있고, 아이폰 하고도 같이 연동해서 관리를 하고 있어서 편리하고 좋습니다.